본문바로가기
KB차차차 새소식
[안내] 장마철, 차랑 관리 꿀TIP 조회수 2731 2022-06-16

장마철, 차랑 관리 꿀TIP



폭우가 쏟아지는 장마가 곧 다가올것으로 예상 되는데요! 철저하게 대비하여 안전사고 문제없이!  운전할 수 있도록 차량 관리 꿀팁 알려드릴게요 :)


① 와이퍼 점검

- 와이퍼는 비가 내릴때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해주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죠! 빗길 운전은 자칫하면 사고 발생 위험이 커 시야 확보가 매우!! 중요합니다 와이퍼의 평균 수명은 6개월~1년정도로 , 앞 유리를 닦아주는 고무 부분에 마모가 심하면 유리를 제대로 닦아주지 못하고 앞 유리에 상처를 낼 수도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점검 및 교체를 꼭 하셔야합니다.


② 유막제거

- 유막은 찌든 물 때와 도로 먼지, 배기가스 등으로 앞 유리에 쌓여 생기는데요. 유막이 있으면 와이퍼를 사용해도 빗물과 뒤엉켜 더 뿌옇게 되기 떄문에 위험합니다. 유막제거제, 혹은 주방세제, 신문지 등으로 꼭 제거 해주어야 합니다.


③ 타이어 마모상태 체크

- 비가 오는 장마철에는 수막현상으로 인해 미끄러짐이 많이 발생합니다. 타이어의 마모가 심하다면 다른 차량들보다 쉽게 빗길에 미끄러질수 있겠죠? 따라서 미리 타이어의 마모 상태를 체크해 마모가 심하다면 타이어를 교체하는것이 좋습니다.


④ 전조등 점검

- 장마철 자동차의 전조등은 운전자의 시야 확보뿐 아니라 다른 운전자에게 내 차량의 위치를 알려 사고 위험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현행법상 비가 오는 날에는 주간에도 전조등을 켜야 하는 규정이 있으니 꼭 참고하여 전조등 점검을 하시길 바랍니다!!


본격적인 장마가 오기 전 여러가지 체크하여 차량 관리 꼭!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장마철 안전한 주행하세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