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KB차차차 새소식
[안내] 교통사고 견인 요청하는 방법 조회수 6202 2022-04-14

교통사고 견인 요청하는 방법



일반 도로에서나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가 난다면 다들 대처 방법도 기억나지 않고 정신 없어 견인은 어떻게 요청해야하는지 알지 못하시는 분들 계시죠? 이러한 경우 견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 보험회사 견인서비스

- 제일 먼저 가입한 보험회사에 전화하여 견인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보험회사에서는 보험약관에 등록되어 있는 견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주기 때문인데요! 일반적으로 10km의 거리까지 무료 견인 서비스가 가능하오니 보험회사 견인서비스를 이용하는것이 제일 안전합니다.


2) 고속도로 무료견인

-만약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가 났다면, 제일 좋은 방법은 보험사에 연락을 하여 보험사가 오는것을 기다리는게 제일 좋습니다. 혹여나 시간이 오래 걸릴거 같고, 다른 차량에 피해가 된다면한국도로공사(1588-2504)에서 제공해 주고 있는 긴급 무료 견인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졸음쉼터나 가까운 휴게소 등 안전한 곳까지 무료로 견인해 주고 있습니다.


 3) 사설렉카

- 사고가 났을 때, 어디에도 연락을 하지 않았는데! 어디선가 렉카 차량이 달려오고 있을거예요.그런 렉카차량이 다가 와 차량을 이동시켜준다고 하는데요, 대처 방법을 모르고 혼란스러운 상황에 차량 이동에 동의 하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예상됩니다.어떠한 얘기를 하더라도 꼭 가격을 물어봐야하며, 동의 하지 않을경우! 강력한 의사를 표현해야합니다. 강제로 차를 이동시키려고 한다면 영상을 꼭 찍어두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사고는 안나는게 제일 좋지만 예고 없이 찾아오는 만큼, 항상 안전운전 잊지 마시고, 교통사고 견인 요청하는 법도 잘 숙지해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