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점점 추워지는 날씨...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 눈, 블랙아이스 등으로 인하여 차량 결함 및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큰 위험들이 많다는 것 다들 잘 알고 계시죠??
겨울철에 발생하는 자동차 사고와 문제들은 운전자들의 몇 가지 기본적인 점검과 준비만으로 충분히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데요!
운전자라면 꼭 알아야 할 겨울철 차량 관리 꿀팁! 지금부터 알려드립니다~
① 타이어
- 자동차를 구성하는 부품 중 유일하게 지면과 맞닿는 부품이기에 매우 중요합니다! 겨울철에는 공기가 수축해 타이어 공기압이 낮아지게 되며,
온도차로 마모도 빨라집니다. 겨울철 타이어 공기압은 주기적으로 조정해 주는 게 제일 좋으며 노면의 온도가 영하까지 떨어지는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윈터 타이어 혹은 사계절 타이어로 교체하여 주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배터리
- 겨울철 운전 시 열선 시트 및 히터 등 차량 내 전열기구 사용량이 많아짐에 따라 배터리 소모량도 많아지게 되며, 기온이 겨울에는 배터리 방전되기도 쉽습니다.
그러므로 겨울철에는 배터리 표시기로 충전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는것이 중요하며, 장기간 주차 시에는 시동을 걸거나 차량을 자주 운행 해 주어야 하며 전용 보온
커버로 감싸주면 배터리가 급격히 방전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③ 냉각수 및 부동액
- 겨울철 자동차의 부동액은 냉각수를 얼지 않게 도와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부동액의 산도를 측정하여 적정 수치 이하로 나타나면 꼭 부동액 교체를 해야 합니다.
부동액의 교체주기는 약 2년 정도이니 교체 시기가 되었다면 꼭 교체하시길 권장드립니다.
④ 하부 세차
- 눈을 녹이기 위하여 사용되는 염화칼슘은 차량의 부식을 가속화 시킨다고 합니다. 그러니, 눈길 운행 후엔 차량 하부 세차 꼭 기억해 주세요!
⑤ 와이퍼
- 차량을 추운 날씨에 외부에 주차를 하게 되면 와이퍼가 꽁꽁 얼어 붙어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억지로 떼어내려고 하면 와이퍼 손상은 물론 앞유리의 스크래치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부에 주차를 할 경우 와이퍼를 세워두는 게 좋습니다.
또한 와이퍼 워셔액을 잘 활용하시면 큰 도움이 된답니다!
겨울철에는 평소보다 차량관리가 더 꼼꼼해야 하는 것 필수!!!!
우리 모두의 안전을 생각하며 오늘도 차차차와 함께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본 사이트/앱 상의 모든 정보, 콘텐츠, UI 등에 대한 무단 복제, 배포, 스크래핑 등의 행위는 법에 의하여 엄격히 금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