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KB차차차 새소식
KB차차차 - [꿀팁] 뭐?! 폭염주의보라고?? 조회수 19294 2024-06-20

요즘 날씨가 너무너무 더워서 숨이 턱턱 막히시죠,,,

이제 운전하실 때도 에어컨을 키는 경우가 많을텐데 에어컨 때문에 차 안에서 냄새가 나면 안되겠죠?! ㅎㅎ


그래서 오늘은 에어컨 냄새 해결방안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프리픽


에어컨 냄새의 원인 !!

에어컨은 블로워 모터로 빨아들인 공기가 에바포레이터를 거쳐서 시원한 바람으로 나오는 방식인데 이 과정에서 에바포레이터에 물기가 생깁니다.

이 물기를 제거하지 않고 주차를 하게 되면 차량 내부온도가 점점 올라가게 되면서 곰팡이가 아주 좋아하는 장소가 돼서 꿉꿉한 냄새가 발생하게 됩니다!


지금부터 집중 !!


에어컨 냄새 제거방법

① 에바클리닝 받기

에바포레이터를 세척하는 작업으로 공기가 지나가는 통로에 약품을 주입하여 곰팡이와 냄새를 제거합니다.

셀프로도 가능한 작업이지만 소중한 내 차를 위해선 전문업체에 맡기는게 좋겠죠?! (꽤 복잡한 과정이기에...)


② 히터 틀기

여름에 히터??! 상상도 못한 방법이지만 히터를 틀게 되면 높은 열에 의해 곰팡이가 살균됩니다!!! 따라서 5분정도 바람세기를 최대로 한 후 작동하면 냄새가 말끔하게 사라집니다.


③ 에어컨 필터 교체하기

차량 외부에서 들어오는 공기를 깨끗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는 에어컨 필터! 이 필터가 오래되면 습기와 먼지가 뒤엉키면서 냄새가 나게 됩니다.

따라서 올해 한 번도 필터를 교체하지 않았다면 필터 교체를 해보는 것도 방법~@@!!


안그래도 덥습한 여름에 꿉꿉한 냄새와 곰팡이까지 있으면 안되겠죠?? 소중한 우리의 호흡기를 위해서라도 에어컨 점검은 필쑤~!!

오늘 알려드린 방법들 잘 기억해두셨다가 냄새가 난다면 따라해보세요!


그럼 오늘도 안전운전하시고 다음주에 만나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