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스포츠 이벤트 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스포츠 이벤트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돌아옵니다!
2025 시즌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대장정의 막이 4월 19일, 20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시작됩니다.
국내에서의 모터스포츠는 아직 많은 분들에게는 생소하게 느껴지실텐데요, 슈퍼레이스는 차와 레이스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차와 레이싱을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도! 모두 즐길 수 있는 모터스포츠 이벤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국내 최고의 모터스포츠 이벤트로 국내 레이싱 팬들에게는 이미 유명한데요.
레이싱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주말 나들이로 제격인 슈퍼레이스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1. 국내 최대 규모 모터스포츠 이벤트
슈퍼레이스는 2007년을 시작으로 꾸준하게 성장해오고 있는데요. 아시아 유일의 스톡카 레이스를 필두로,
나이트 레이스, 다양한 체험존 등을 운영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모터스포츠 이벤트로 자리 잡았습니다.
작년 24시즌에는 누적 148,522명의 관람객을 기록하며 국내 모터스포츠의 발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또한 중계로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공영방송 KBS를 시작으로 스포츠 채널 및 유튜브에서도 슈퍼레이스 경기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클래스의 레이스
-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
슈퍼레이스는 또한 다양한 클래스들의 레이스로 이루어져 있어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우선 슈퍼레이스의 메인 클래스인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는 대한민국 최고의 드라이버들이 참가하는 클래스로
오로지 레이스만을 위해 제작된 차량으로 이루어지는 레이싱으로 압도적인 배기음과 속도(최대 300km/h)를 즐길 수 있습니다.
- GT4/GT 클래스
GT 클래스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와는 다르게 양산 차량을
개조해서 이루어지는 레이싱인데요.
우리에게 익숙한 차량들로 이루어지는 레이싱이 특징입니다.
그 외에도 슈퍼레이스 현장에서는 한국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알핀 A110s로 이루어지는 알핀 클래스, 국내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레이스인 PRIUS PHEV 클래스,
BWM의 고성능 라인인 M 시리즈로 이루어지는 M클래스, 포뮬러카와 비슷한 RADICAL 클래스도 보실 수 있습니다.
3. 다채로운 즐길 거리
슈퍼레이스 하면 다채로운 체험과 즐길 거리를 빼먹을 수 없는데요!
사전 신청을 통해 달려요 버스, 미니미 레이스와 같이 서킷에서 이루어지는 이벤트까지 모두 참가할 수 있고 현장에서도 다양한 이벤트와 부스 체험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이벤트 중에서도 대회 중간 진행되는 그리드워크는 다양한 클래스의 차량들과 드라이버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슈퍼레이스의 이벤트 중 가장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슈퍼레이스에 참가하는 모든 차량과 드라이버들이 집결해 진행되는 만큼 슈퍼레이스에서 꼭 한번 즐겨봐야 하는 이벤트입니다.
그리드워크 종료 후 레이스에 참가하는 모든 차량들이 서킷을 도는 순간은 가히 슈퍼레이스 최고의 장면 중 하나라 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네요.
그 외에도 팬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부스를 통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게 슈퍼레이스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요?
매해 레전드를 갱신해가고 있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올해도 폭발적인
스피드의 레이스와 다양한 이벤트 등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귀를 찢을듯한 배기음, 코를 자극하는 타이어 타는 냄새와 기름 냄새는 오로지 현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레이스의 묘미죠.
심장을 자극하는 스피드와 스릴을 이번 2025 오네 슈퍼레이스 개막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함께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4. 2025 슈퍼레이스 일정
본 사이트/앱 상의 모든 정보, 콘텐츠, UI 등에 대한 무단 복제, 배포, 스크래핑 등의 행위는 법에 의하여 엄격히 금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