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KB차차차 Car & Life 자동차 이야기
자동차 이야기
안 판다던 텔루라이드, 서울모터쇼에 공개하는 이유는?
작성일 : 2019-03-18 조회수 1687
안녕하세요. (차)에 대한 (차)이를 만드는 (차)차차 차기자입니다.

기아자동차의 뜨거운 신차 ‘텔루라이드’ 가 이달 서울모터쇼를 통해 국내에 소개됩니다. 그동안 기아자동차는 텔루라이드에 대해 팰리세이드 및 신형 모하비와 판매 간섭 우려로 인해 국내출시가 어렵다고 선을 그어왔는데요. 판매하지 않는 차를 모터쇼에 출품하는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어떤 사정이 있는 걸까요?



기아 2020 텔루라이드 [출처: 기아자동차]

텔루라이드는 미국 시장을 겨냥한 대형 SUV로 미국 캘리포니아 센터에서 디자인했습니다또한 V6 3.8L 가솔린만 탑재하는 등 철저히 미국인을 중심으로 만들었지요차체는 길이 5,000너비 1,990높이
 1,750휠베이스 2,900㎜를 바탕하여 최대 여덟 명이 승차 가능한 넉넉함을 자랑합니다한편 올해는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부분변경 모하비가 등장하는데요.


기아 2020 텔루라이드 [출처: 기아자동차]

텔루라이드는 V6 3.8L 가솔린만 탑재한다 [출처: 기아자동차]

이 때문에 기아자동차 측에서는 미국시장에 맞춰 개발한 차를 한국시장에 투입하는 것이 비효율적이라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그러나 작년에 출시한 현대 팰리세이드가 돌풍을 일으키면서 상황이 달라졌습니다.폭발적인 인기로 인해 출고가 밀리는 등 대형 SUV 시장을 키운 기폭제 역할을 했기 때문입니다그래서 형제차인 텔루라이드도 출시해달라는 목소리도 끊이질 않았죠.


7인승, 8인승 두 가지 사양 [출처: 기아자동차]

기아 2020 텔루라이드 [출처: 기아자동차]

하지만 팰리세이드와 달리 텔루라이드는 북미 전용 생산이어서 국내에 출시하려면 생산라인과 추가적인 연구개발 비용 부담이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즉 출시를 쉽게 결정할 수 없다는 얘기죠.


기아 2020 텔루라이드 [출처: 기아자동차]

우선 기아자동차는 이달 말 열리는 서울모터쇼에 최근 북미에서 판매에 들어간 대형 SUV 텔루라이드를 메인카로 선보일 예정으로 알려졌는데요. 만약 사실이라면 국내에 정식으로 공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 됩니다. 아마도 모터쇼를 통해 고객 반응을 살핀 후 국내 출시를 결정하겠다는 입장으로 보입니다아울러 부분변경 모하비도 함께 전시할 예정이라는데요두 차의 공개를 통해 더 다양한 의견을 모으겠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과연 텔루라이드가 국내에 출시될까요기아의 선택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매거진 속 차량을 소개합니다.

전체보기

이런 매물은 어떠신가요?

전체보기